사이드 네비게이션

컨텐츠 주요 내용

HOME체육부소개 체육부장인사말

체육부장인사말

인사말

'세계로 통하는 문' 선문대학교 체육부 홈페이지를 방문해 주신 여러분 반갑습니다.


선문대학교 체육부는 건강한 신체활동을 통하여 본교생들의 건강과 리더십을 증진시키고 스포츠맨십을 함양시켜 애천, 애인, 애국이라는 건학이념 구현에 이바지 하며 지역사회에 기여하는 것을 목표로 1995년 12월 12일에 창립되었습니다.
이 목표를 달성하기 위하여 저희 체육부는 축구부, 및 유도부의 종목을 육성 장려하고 있으며 다양한 교내 및 교외 활동을 전개하고 있습니다.

그동안 축구부는 전국 대학선수권 대회 우승 3회, 준우승 3회, 3위 1회, 대통령배 전국축구대회 3위 1회라는 금자탑을 쌓았고 유도부는 짧은 역사 속에서도 유망주를 많이 배출하면서 대학유도의 다크호스로 높이 평가되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학생들의 각종 체육행사와 다양한 동아리 활동을 도와주고 인조축구장과 풋살장을 건립하여 재학생들과 지역사회 주민들의 신체활동 욕구와 정서적 욕구를 충족시켜 주고 있습니다.

또한 주변 기업들과 친선 체육대회를 통하여 산학협동정신을 실천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신체활동은 가까운 미래에 문화체육관이 건립될 경우 국제행사를 치를 수 있는 범위로까지 확대될 것입니다.

규칙적인 신체활동의 중요성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습니다.
이미 많은 연구결과들이 하루 30분의 규칙적인 운동은 인간에게 신체적, 정신적 혜택을 다양하게 주며 그 결과로 삶의 질이 향상된다는 것을 밝힌 바 있습니다.
여러분들께서도 매일 매일 규칙적인 운동을 실시하셔서 자신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시기를
기원합니다. 삶의 질이 향상되면 자신의 운명은 저절로 좋은 방향으로 바뀌게 되기
때문입니다.

저희 체육부에서는 보다 좋은 결과를 얻기 위하여 더욱 과학적인 방법으로 경기력
향상에 박차를 가하겠습니다.
체육부에 성원을 보내주시는 모든 분들께 건강과 행복이 함께 하시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체육부장 교수   송 영 주    드림